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리뷰

리뷰

리뷰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Triangle (트라이앵글) Antal EZ (앙탈 EZ) 톨보이 스피커 잠깐 들여다보기.
writer 관리자 (ip:)
  • date 2018-08-25 10:49:24
  • like 추천하기
  • view 363
rating 0점

Triangle (트라이앵글) Antal EZ (앙탈 EZ) 톨보이 스피커 잠깐 들여다보기



1980년 부터 스피커를 생산해 오고 있는 Triangle (트라이앵글)은 100만 원대 이하의 제품부터 수 천만 원대의 하이엔드 스피커를 제작하고 있는 스피커 전문 브랜드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지난 Triangle Titus EZ 리뷰 (http://www.lifesori.com/article/리뷰/3001/369/)에서 소개한 바가 있어 생략하고 바로 Esprit 시리즈의 대표 모델인 Antal EZ를 살펴보려고 한다.

 


4유닛 3웨이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Triangle (트라이앵글) Antal EZ (앙탈 EZ)는 Triangle (트라이앵글)의 전통적이고 유명한 혼 타입의 트위터인 TZ 시리즈의 트위터를 장착하고 있다. 보완을 거듭해온 TZ 시리즈의 트위터 중 티타늄 돔 소재의 TZ2500B를 사용하고 있어서 직진성과 해상력이 우수한 사운드를 자랑한다.
진화된 TZ2500B 덕분에 예전에 단점으로 거론되던 과도한 직진성과 거친 고음역의 사운드는 Triangle (트라이앵글) Antal EZ (앙탈 EZ)를 비롯한 최신의 Triangle (트라이앵글) 스피커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고 하여도 과언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새로운 천연 셀룰로오스 페이퍼 소재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와 Fibreglass Membranes 소재의 우퍼 2개는 정확하고 역동적인 중저역의 사운드를 구현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두 개의 우퍼 외에 베이스 리플렉스 방식의 덕트를 전면에 배치하여 풍부한 저음역의 사운드를 구현하였다. 특히 40Hz~22kHz의 폭넓은 주파수 범위를 가지고 있고 92dB의 높은 감도를 가지고 있어서 볼륨 확보가 그리 어렵지 않다. 앰프가 고성능의 앰프가 아니고 어느 정도의 실력만 갖추고 있다면 무난하게 Triangle (트라이앵글) Antal EZ (앙탈 EZ)의 좋은 사운드를 충분히 즐길 수 있다.

 


고급스러운 유리 소재의 받침대에는 바닥 환경에 따라 스파이크 또는 고무 소재의 발을 세팅할 수 있다.

 

 

바인딩 포스트는 Brushed Aluminium 터미널을 사용하여 고급스러움과 퀄리티를 놓치지 않았으며 바이 와이어 링을 지원한다. 그리고 저렴한 점퍼 핀을 사용한 것이 아니라 점퍼 케이블을 사용하여 소홀히 여길 수 있는 부분에도 사운드 퀄리티를 위하여 많은 배려를 하였다는 것은 높이 살만하다.



Esprit 시리즈는 Triangle (트라이앵글)을 대표하는 시리즈이고 특히 Triangle (트라이앵글) Antal EZ (앙탈 EZ)는 Esprit 시리즈를 대표하는 모델인 만큼 트라이앵글의 사운드를 접근하기 크게 어렵지 않은 가격대에서 경험해 볼 수 있는 모델이다. 과거 Triangle (트라이앵글) 사운드를 경험해 보았거나 또는 그렇지 않다 하더라도 Triangle (트라이앵글) Antal EZ (앙탈 EZ)의 사운드는 유저에게 더욱 진화된 음질과 매력적인 음색으로 음악을 들려줄 것이라 생각된다.



본 컨텐츠는 삶소리 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