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리뷰

리뷰

리뷰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또렷하고 명쾌한 사운드 -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 북쉘프 스피커 (전편)
writer 관리자 (ip:)
  • date 2018-04-11 09:45:44
  • like 추천하기
  • view 1038
rating 0점

또렷하고 명쾌한 사운드 -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 북쉘프 스피커 (전편)



Q Acoustics (큐 어쿠스틱)은 2006년 설립되어 짧은 시간에 해외 및 국내에서 자리를 잡은 스피커 전문 브랜드이다.
20년도 되지 않은 기간에 이렇게 국내외 하이파이 유저들에게 당당히 이름을 알릴 수 있었던 이유는 뛰어난 성능에서 인정을 받았기
때문일 것이다. 가격대를 뛰어넘는 사운드는 Q Acoustics (큐 어쿠스틱)의 스피커를 접해본 유저라는 누구라도 공감하는 부분이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국내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2000 시리즈 중 막내 모델인 2010i 북쉘프 스피커이다.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는 Q Acoustics (큐 어쿠스틱)의 막내 모델이기는 하지만 다양한 수상 경력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동 가격대의
북쉘프 스피커와 비교하여 마감에서부터 음질까지 뒤처지는 면을 쉽게 찾아 볼 수 없는 뛰어난 모델이다.

이번 시간에는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의 외형과 전체적인 음색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한다.



2000 시리즈는 월넛 마감이 익숙하게 알려져 있는데 최근 올인원 미니오디오들의 색상과 매칭하기에는 하이글로스 마감의 피아노 블랙과 피아노 화이트가 더욱 잘 어울리는 느낌이 든다.
저렴한 가격의 하이글로스 마감된 스피커들과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의 하이글로스 마감을 비교하자면 훨씬 단단하고 야무진 느낌을 준다.
또한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의 피아노 마감의 완성도는 상위급의 북쉘프 스피커들의 마감과 비교해도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피아노 마감을 가지고 있다.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의 특이한 점은 스피커 케이블을 연결할 수 있는 바인딩 포스트가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의 바닥 부분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이다. 처음 체결할 때는 불편할 수 있겠으나 자주 케이블을 변경하는 일은 드물기도 하거니와 벽에 부착할 경우 바인딩 포스트가
방해하는 일이 없기 때문에 훨씬 깔끔하고 유용하게 부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의 사이즈는 높이 234.5mm, 깊이 203mm, 너비 150mm로 책상 위나 작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베이스 리플렉스 타입이기 때문에 보이는 것보다 존재감 있는 저음역을 재생한다.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에는 25mm 소프트 돔 트위터와 100mm의 미드 우퍼 유닛이 세팅되어 있다.

 


전체적인 사운드는 단단하고 가운데를 확실하게 잡아주는 중음역으로 인해 야무지다는 느낌이다. 보컬이 있는 곡에서는
맑고 깨끗하며 생기 넘치는 보컬을 표현해준다. 한 마디로 귀에 착착 감기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영국 태생의 Q Acoustics (큐 어쿠스틱) 2010i이지만 전형적인 영국 사운드와 다른 느낌의 명료한 사운드가 매력적이다.

  

다음 시간에는 더 다양한 장르를 조금 더 자세하게 청음 해 볼 예정이다.




본 컨텐츠는 삶소리 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