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home
  2. community
  3. 리뷰

리뷰

리뷰 게시판입니다.

게시판 상세
subject 뛰어난 현장감이 매력적인 북쉘프 스피커 -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 북쉘프 스피커 청음기
writer 관리자 (ip:)
  • date 2018-07-14 09:10:18
  • like 추천하기
  • view 330
rating 0점

뛰어난 현장감이 매력적인 북쉘프 스피커 -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 북쉘프 스피커 청음기



지난 시간에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 북쉘프 스피커에 대하여 간단하게 살펴보았다. 국내에 소개된 지 15년이 넘은 브랜드이기 때문에 그 사이 과거의 모델들과 비교하여 많은 발전이 있었고 사운의 색깔에도 변화가 있었을 것이라는 예상은 누구라도 할 수 있을 것이다.


Triangle (트라이앵글)이라는 브랜드는 오랜 시간 국내에서 모델 체인지를 거듭하며 판매가 된 스피커 브랜드이기 때문에 사운드 색깔에 대한 호불호도 있을 것이고 국내에 론칭 되는 동안 수입사 변동이나 여러 가지 사정 등에 의하여 홍보가 활발히 되지 못하여 Triangle (트라이앵글)이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이번 시간에는 오랜 기간 국내에서 판매되면서 소개가 되고 있는 Titus의 가장 최근 모델인 Titus EZ (티투스 EZ)를 청음 해 보려고 한다. 청음은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와 가장 많이 사용될만한 환경을 고려하여 올인원 미니오디오를 사용하였다.

 


Air Supply - 'Lost in Love'


탱글탱글하고 선의 굵기가 보이는 듯한 기타의 사운드가 귀에 와닿는다. 다소 넓게 세팅을 하고 청음을 하였는데도 불구하고 보컬의 위치나 악기들의 위치가  넓이만큼 펼쳐져서 어색하지 않은 스테이지를 만들고 가득 채운다.
보컬은 무대의 정중앙에서 100원짜리 하나 정도 뒤로 물러나있는 듯 느껴지지만 명료하게 들리고 보컬 위주의 곡에서는 보컬의 두께를 적절히 유지하며 들려준다. 중저음 역의 밸러스는 매우 준수하고 다이내믹하다. 타격감을 주특기로 하는 스피커들에 비하면 조금 아쉬운 타격감이지만 타격감도 제법 있는 편이어서 드럼의 사운드를 표현하는 힘에 있어서는 그리 밀린다는 느낌은 들지 않으며 오히려 자연스럽다는 느낌을 준다.
올인원 미니 앰프를 기준으로 볼륨을 조금 낮추었을 때는 찰랑거리며 명료하게 사운드가 다가오고 볼륨을 올렸을때는 힘 있고 다이내믹하게 사운드를 구현하여준다.

 


Andrea Bocelli - 'Romanza'


힘 있고 생생한 안드레아 보첼리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귀로 들리지만 눈으로 그려지는 사운드로 동급에서 손에 꼽힐만한 생생함과 몰입도를 선사한다. 보컬을 힘 있게 표현할뿐더러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어 보컬 위주의 곡에도 준수한 사운드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Fritz Kreisler - 'Liebesfreud (Love's Joy), for violin & piano'


바이올린 보잉 중 활과 현의 까칠까칠한 마찰의 느낌을 감성적으로 잘 전달하며 경쾌한 사운드와 서정적 사운드의 표현이 매우 잘 어우러진다.
음하나 하나의 여음이 잘 살아 퍼져나가며 형성되는 현장감은 Titus EZ (티투스 EZ)가 에스프릿 시리즈의 막내이지만 수준급으로 구현하며 공간을 가득 채운다. 특히 볼륨을 올려 감상했을 때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는 마치 현장에서 듣는 듯 생생하게 사운드를 구현한다.

 

 

청음을 마치고 정리를 하며 Jacintha의 'Autumn Leaves'를 들었는데 이건 웬걸... 매력적인 재즈의 사운드가 귀를 파고든다. Triangle (트라이앵글)의 창업주가 클래식과 재즈를 좋아했었다는 기억을 떠올리며 다시 자리에 앉아 감상을 하였다. Jacintha의 매혹적인 보컬과 트럼펫 뮤트 특유의 사운드 그리고 소구경 베이스 드럼의 사운드가 마치 담배연기 자욱한 재즈 바에 앉아 있는 상상을 하게 만든다. 특히 트럼펫 사운드를 들어봐서는 금관악기의 표현에 있어서 동급 최고 순위의 북쉘프 스피커는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가 아닐까 생각된다.


제한된 예산에서 프랑스 특유의 예술적 감각과 사운드의 감성을 느껴보기를 원한다면 Triangle (트라이앵글) Titus EZ (티투스 EZ)를 청음 하여 보기를 적극 추천한다. 


 


본 컨텐츠는 삶소리 오디오 제작물로써 불법 도용과 게재를 엄격히 금합니다.   




file
password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password :

/ byte

password : 확인 취소